상   호 - 전주 이화호텔  대  표  - 하 성 호

사업자등록번호 324-42-00565

소재지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76 (전동 126-6)  

 T E L    063-284-6699 F A X   063-284-2020    yihuahotel@naver.com    

Copyright (c) Yihua hotel.All right reserved.

이화호텔은 다양한 전주의 관광명소의 중심에 위치에 있어 

도보로 여행하시는 분들께 최적의 장소입니다.

전주한옥마을

이화호텔과의 거리 

도보 3분 

전주 한옥마을은 1930년 전후로 일본인들의 세력확장에 대한 반발로 교동과 풍남동 일대에 한옥촌을 형성하기 시작한 것이 그 유래이다. 

한옥은 일본인 주택에 대한 대립의식과 민족적 자긍심의 발로였다. 현재는 유적과 전통문화센터, 그리고 다양한 상가가 들어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갖게되었다. 

풍남문

이화호텔과의 거리 

도보 3분 

 보물 제308호. 전주의 가장 대표적인 문화재이다. 조선 시대 전라 감영의 소재지였던 전주를 둘러싼 성곽의 남쪽 출입문으로 전주부성 4대문 가운데 유일하게 현존한다. 

경기전

이화호텔과의 거리 

도보 5분 

경기전은 경사스러운 터에 지어진 궁궐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조선왕조를 창업한 태조 이성계의 어진(국보 317호)을 봉안하기 위하여 태종 10년(1410년)에 창건되었다. 

전주 향교

이화호텔과의 거리 

도보 7분 

현존하는 향교 가운데 가장 크고 제대로 보존된 전주향교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촬영 명소로 더욱 유명하다 이곳에는 크고 오래된 다섯그루의 은행나무가 있어, 가을에 장관을 이룬다. 

 

전주 영화의거리

이화호텔과의 거리 

도보 7분 

전주 국제 영화제의 메인스트리트로 상영관과 다양한 품목의 상가와 매장이 줄지어 있어 영화관람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남부시장

이화호텔과의 거리 

도보 5분 

전주 한옥마을과 인접한 조선시대 3대 시장으로 신선한 로컬푸드와 전주백반, 콩나물국밥,순대국밥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배낭여행의 최적지이다. 또한 2층 청년몰에는 개성있는 청년점포 20개가 입점해 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매월 첫째,셋째주 토요일마다 청년 야시장을 즐길 수 있다. 

전동성당

이화호텔과의 거리 

도보 3분 

한국 천주교 순교 일번지인 전동성당은 로마네스크 건축양식과 순교자를 채색화한 스테인드글라스가 특징이다. 한옥마을 초입에 위치해 있어 전주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의 여행 시작지로 많은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오목대

이화호텔과의 거리 

도보 15분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가 고려말 왜구를 정벌하고 승전고를 울리며 개경으로 돌아갈 때 '대풍가'를 부르며 야연을 베푼 곳이다. 오목대에 오르면 한옥마을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